리드스팟

UA에서 GA4로 채널그룹 설정하기

ga4 채널그룹 설정하기

최근 GA4가 업데이트 되면서 UA에 존재했던 기능 중 정말 중요했던 기능인 GA4 채널그룹 설정 소식을 알려주었습니다. 채널 그룹 설정 기능은 GA에서 외부유입채널을 분석할 때 활용도가 높은 기능이기 때문에, 그 동안 GA4에 기능이 구현되지 않았다는 점이 매우 아쉬웠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UA에서 존재했던 채널그룹 설정과 새롭게 생겨난 GA4 채널그룹설정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 각각의 설정방법과 활용 예시를 …

UA에서 GA4로 채널그룹 설정하기 더 보기 »

마케팅 공략집_네이버 파워링크 Basic

리드스팟 키워드 전략팀에서 초심자를 위한 네이버 키워드광고 공략집을 만들었습니다. 기초부터 중급 수준의 마케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실제 키워드 광고 셋팅에서 효율 개선까지 내용을 담았습니다. 총 40페이지 분량으로 메뉴얼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목차] 네이버 키워드 광고(이하 파워링크) 소개 파워링크의 구조 파워링크의 특징 파워링크 집행 준비 파워링크 광고 셋팅 – 캠페인, 광고그룹 파워링크 광고 셋팅 – 키워드 및 …

마케팅 공략집_네이버 파워링크 Basic 더 보기 »

GA4와 구글애즈 연결 하기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에서 GA4 와 구글애즈 의 연결을 빼 놓을 수가 없습니다. GA4 에서 유입된 다양한 이벤트 특성에 따라서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다면 다양한 광고 전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와 타 매체의 광고 연결해서 매체믹스를 더 탄탄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카카오로 유입된 고객들을 따로 잠재고객으로 만들어서 배너광고나 유튜브 광고를 연쇄적으로 노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GA4와 구글애즈 연결 하기 더 보기 »

수요예측 인공지능, 노만 AI 베타 테스트 실시

국내 최초 임대형 수요예측 인공지능 엔진 마케팅 분야에서 인공지능의 역할은 대부분 “광고”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수요분석, 트래픽, 가입 패턴, 매출변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리드스팟은 인공지능을 마케팅에 접목 시키기 위해서 노력해왔으며 특히 “키워드분석”에서 놀라운 효과를 낼 수 있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자체적인 키워드 분석 로직을 만들었으며 …

수요예측 인공지능, 노만 AI 베타 테스트 실시 더 보기 »

GTM을 활용한 GA4 전자상거래 추적

GA4 전자상거래 추적 방법

지난 시간에 UA의 전자상거래 데이터 레이어 스크립트 형식이 GA4 전자상거래 추적 방식에서는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UA와 GA4 데이터 레이어를 각각 GTM으로 수집하는 방식을 살펴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가장 큰 차이점은 GA4 전자상거래 추적 시 GTM 태그 생성에서 매개변수를 동적으로 수집된 값으로 입력해 주어야 하는 점입니다. 우선 UA 전자상거래 추적부터 …

GTM을 활용한 GA4 전자상거래 추적 더 보기 »

리드스팟 홈페이지 오픈

안녕하세요 리드스팟입니다. 그동안 활용하던 임시 홈페이지에서 벗어나 앞으로 활용할 정식 홈페이지를 오픈합니다.임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리드를 주고 계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번 홈페이지는 리드스팟이 만드는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홈페이지의 생명은 내부 구성원들이 만드는 컨텐츠를 통해서 우리의 실력과 노하우 그리고 비전을 널리 알리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드스팟의 홈페이지는 늘 새로운 소식과 여러분이 활용할 수 …

리드스팟 홈페이지 오픈 더 보기 »

UA와 GA4 전자상거래 차이 알아보기

GA4가 등장하게 되면서, 기존 UA로 향상된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태깅이 되어있던 쇼핑몰들은 이제 GA4 전자상거래로 데이터 수집을 준비해야 합니다. GA4 전자상거래 방식은 UA 향상된 전자상거래 방식을 기본적으로 차용하고 있으며, 기존 스키마 형태에서 조금 변화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GA4의 purchase의 전자상거래 스크립트와 UA purchase 단계의 전자상거래 스크립트를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 구매완료 단계의 수집데이터 항목들을 살펴보면 어떤 …

UA와 GA4 전자상거래 차이 알아보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