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스팟

수요예측 인공지능, 노만 AI 베타 테스트 실시

국내 최초 임대형 수요예측 인공지능 엔진

마케팅 분야에서 인공지능의 역할은 대부분 “광고”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수요분석, 트래픽, 가입 패턴, 매출변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리드스팟은 인공지능을 마케팅에 접목 시키기 위해서 노력해왔으며 특히 “키워드분석”에서 놀라운 효과를 낼 수 있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자체적인 키워드 분석 로직을 만들었으며 이 로직을 바탕으로 시장의 수요를 예측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 노만AI를 개발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인공지능(이하 노만AI)은 ‘키워드분석’을 기반으로 날씨, 기온, 매출, 마케팅 비용 등 다양한 변수를 복합적으로 학습하여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요를 예측하는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리드스팟은 노만AI가 개발한 예측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품소싱과 마케팅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설팅까지 제시할 계획입니다.

노만AI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키워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변수와 결합하여 수요예측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키워드의 패턴 및 검색량을 바탕으로 수요를 예측하는 방법은 학계에서 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과 ‘욕망’이 집중되어 있는 키워드와 사람들의 “소비”는 상관관계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리드스팟은 이렇게 검증된 키워드 분석방법을 기업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만AI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기업의 요청에 따라서 날씨, 기온, 매출, 주가 등등 다양한 변수들과 결합해서 더 깊이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노만AI를 활용한다면 기존에는 확보하기 힘들었던 현재 데이터와 미래 예측 데이터를 쉽게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케터들은 이제 과거와 내부 데이터뿐 아니라 시장의 현재 및 예측 데이터를 결합해서 볼 수 있게 되면서 효율성이 크게 개선된 마케팅과 상품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구글 마케팅 플랫폼과 결합하여 활용이 쉽습니다.

노만AI가 생성한 데이터는 고객사의 ‘빅쿼리’로 저장되는 구조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빅쿼리에 데이터를 저장하면, 기업 내부 데이터와 쉽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개발이나 맵핑 작업 없이 외부/내부 데이터를 빅쿼리에서 결합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특히 Looker를 활용하면 조직 구성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각화 대시보드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비용이 저렴하고 물리적인 임대형으로 보안이 뛰어납니다.

우리는 인공지능의 혜택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바로 ‘비용’입니다. 비용을 축소하기 위해서 인공지능 엔진과 데이터수집 프로그램들을 개별 개발했고 설계를 내부 연구진이 소화했습니다. 그 결과 소규모 쇼핑몰에서도 도입할 수 있는 매우 저렴한 비용체계를 만들었습니다. 25개 키워드를 분석하고 매일 데이터를 받는데 월 50만원 비용부터 시작합니다. 더 높은 정확도와 다양한 데이터를 원하는 기업들 위해서 커스텀형 상품도 존재합니다.

또한 다른 SAAS서비스들과 다르게 노만 AI 서비스를 신청하면 CAFE24 서버에 시스템을 구축하고 해당 기업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업 데이터의 특수성과 보안을 위해서 “임대형”으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클로즈 베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드스팟은 주요 파트너를 통해서 추천 받은 기업들과 “클로즈베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할 계획이며 리드스팟 블로그에서 리포트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이 분야에 관심 있는 회사들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주신다면 빠르게 회신하겠습니다.
담당자: 안덕진, 이메일: jin@leadspot.co.kr

“수요예측 인공지능, 노만 AI 베타 테스트 실시”의 1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의류 프로모션과 의류 쇼핑몰을 진행 중인 패공입니다

    저도 꼭 써보고싶습니다

    기회를 주십쇼!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