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스팟

B2B마케팅 귀사의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마케팅플랜에서 시작합니다

사업 분야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컨텐츠와 광고는 효율적인 리드확보와 계약체결이 어렵습니다.

리드스팟은 먼저 귀사의 사업분야를 분석하고 시장을 흔들 수 있는
날카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합니다.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리드확보부터 육성, 계약연결까지
귀사에 최적화된 B2B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리드스팟도 B2B마케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창업 이후 B2B 마케팅만 운영하면서 지속적인 성장

짧은 기간동안 많은 고객사가 리드스팟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효과적인 B2B마케팅 입니다.
고객사들의 원하는 서비스를 파악하고 우리의 전문성을 알릴 수 있는 컨텐츠를 빠르고 집중적으로 배포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확보한 고객 DB를 통해서 지속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계약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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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 육성 마케팅 컨설팅이란?

리드가 수집되면 구매성향 및 의도에 따라서 리드를 분류합니다. 이러한 분류에 따라서 컨텐츠 발송이나 상담을 진행하여 계약확률이 높은 리드로 성장 시킵니다.
기존 DB마케팅과는 다르게, 리드를 일회성 영업수단으로 소모하지 않고 계약이 성사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마케팅을 ‘리드 육성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리드수집 및 육성관리 시스템은 B2B마케팅을 활성화 할 수 있고 고객확보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리드스팟은 인공지능 ‘노만’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리드 육성 마케팅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변화와 고객들의 수요를 예측해서 경쟁사보다 빠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리드 분류를 위한 고객 관심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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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 단계

Awareness

우리 회사를 발견하여 인지한 정도의 단계이며, 문제해결을 위한 학습목적의 조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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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 단계

Consideration

자신들의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방법론을 연구하고 해당분야의 전문가를 탐색

불안 해소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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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Dissolve

관련 전문 공급업체의 불안요소를 제거해가며 과업 수행 능력를 평가해보고 신뢰도를 높임

결정 단계

Decision

신뢰가 가는 공급업체의 리스트를 작정해보고 솔루션 전략에 알맞는 제품을 찾아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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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단계’의 고객이 이탈없이 ‘결정단계’까지 유지되는
리드육성 시스템을 설계해드립니다.

리드 육성 마케팅은 어떻게 설계하나요?

고객이 구매하기까지의 경로에서 발생시킨 수 많은 데이터가 실제 전환에 이르기까지의 영향력을 수치화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단계에 위치한 고객별로 전환에 조금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적절한 메시지를 보내고
성과를 개선합니다.

B2B마케팅 활동에서 리드 육성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핵심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고객 여정 내 행동 구체화

고객이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할때 강력하게 매력을 느끼는 순간은 제품과 서비스를 비교하고, 방문상담, 구매, 사용법, 교육, A/S에 이르는 전 단계에서 세심하게 케어받는 느낌을 받을 때 일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방문한 고객, 이탈한 고객, 재방문한 고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포인트를 찾아 구체화하여 개선점을 파악합니다.

2. 고객 데이터 점수화

고객 데이터 점수화의 기준정의는 마케팅과 영업담당자간의 협업을 통해 이뤄져야 합니다. 고객 데이터를 크게 프로필 데이터와 참여도 데이터로 구분하여 수집하며, 우리 비즈니스에서 얼마나 매력적인가에 따라 해당 데이터를 구분하여 수치화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우리 비즈니스에 전환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이 정의됩니다.

3. 점수계산을 통한 고객 그룹핑

정의된 기준에 맞추어 리드 마케팅 모델을 생성하고 테스트 합니다.
중요도와 계약성사율에 의거하여 고객점수에 따른 등급을 정의한 후, 해당 등급에 적절한 메시지를 전송하합니다.

이렇게 구축된 리드 마케팅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내재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 고객 여정&그룹별 맞춤 메시지 전송

리드 마케팅 모델링이 완성되면, 실제 마케팅 집행을 통하여 각 단계별 전환율을 개선합니다.

고객이 우리 비즈니스와 만나는 접점과 그곳에서 발생하는 상황에 맞추어 알맞은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01

B2B마케팅 프로세스 체계
제대로 갖추고 싶은 회사

02

초기 고객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사

03

확보한 고객 데이터 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은 회사

리드스팟 B2B 마케팅 컨설팅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01

진단 및 문제정의

02

리드 수집 관리
현황 파악

03

리드마케팅 모델링

04

고객 그룹별
맞춤 마케팅

05

결과 분석 및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