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리스폰스 자동응답기능(Autoresponders) 셋팅하기
겟리스폰스 자동응답기능 은 1회성 웰컴메일이 아니라 지연기능 등을 통해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실제 이 자동응답기능 만 활용해서 간단한 스텝메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웰컴 메일을 1회만 발송하고 끝납니다.
하지만 초반에 좋은 정보를 담은 메일을 연속해서 보내게 된다면 고객이 재 방문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자체적인 웰컴메일 자동응답기능을 대부분 보유하고 있겠지만 이것을 마케터의 편의대로 셋팅하는 것은 어렵고 개발팀의 도움을 얻어야 합니다. 하지만 겟리스폰스 자동응답기능 은 마케터가 원하는 대로 편하게 셋팅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오토리스폰더 (자동응답기)기능을 알아보고 직접 셋팅하는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굉장히 쉽습니다. 5분이면 충분합니다.
A. 관리용 이름을 지정해주세요.
메일을 받는 고객들에게는 노출되지 않는 관리용 제목을 만들어 줍니다.
특별한 양식은 없으며, 각자 스타일에 맞춰서 만들면 됩니다.
B. 자동응답 일정을 정하기
가입 후에 N일 마다 메일발송이 가능하게 셋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좋은 기능은 요일에 따라서 발송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 좋습니다.
발송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총 3가지가 있습니다.
-same time as a signup time( 가입 시간과 같은 시간)
-With a delay of ( X시간 지연 발송)
-Exactly at (정각발송)
대부분 exactly at 기능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지연 발송의 경우에는 가입 후 특전이나 혜택을 알리는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운영하시는 프로모션에 따라서 응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응답기능에서는 이 응답일정을 정의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C. 메일발송 주소 지정과 제목 작성
메일 발송인/ 회신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 제목 부분은 최대 150자까지 가능하지만, 모바일의 경우 60자 미만으로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메일 제목은 60자 미만으로 간결하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문장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D. 메일 작성과 추적설정하기
이미 배웠던 메일 작성하기 부분과 똑같습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설정해서 메일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작성하기 보기)
무료버전에서는 이커머스추적과 구글애널리틱스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메일 내용을 작성하는 시간을 빼면 5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기존 웰컴메일과 달리 겟리스폰스 자동응답기능은 회원의 적응을 돕는 온보딩 정보를 담은 스텝메일을 편하게 셋팅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나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경우라면 일별로 기능설명을 단계적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제 기본적인 이메일 작성과 응답메일기능까지 배웠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기본 셋팅은 끝났습니다. 다음 시간부터는 시나리오 플래닝을 위한 Automation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