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스팟

겟리스폰스로 리드마케팅 구축하기

겟리스폰스 마케팅

겟리스폰스 마케팅 은 국내에서 많이 활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 겟리스폰스의 주요 기능들을 배우면서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과 팁을 공유하겠습니다.

국내에는 다양한 리드제너레이션 솔루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리드스팟에서는 기능과 사용의 균형이 잘 맞는 겟리스폰스를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다양한 정보들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하겠습니다.

겟리스폰스는 국내에서 이메일 마케팅툴로 알려져 있는 경우가 있지만, 통합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봐야 할 정도로 발전 된 프로그램입니다.해당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들의 기능들의 통합으로 되어있습니다.

총 10여 개의 기능들이 있으며, 회사 규모 혹은 마케팅 목표에 따라서 추천해주는 기능들의 조합이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각 기능들을 살펴보고 실제 활용하면서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이메일 마케팅 기능 소개

많은 사람들이 겟리스폰스를 이메일 마케팅으로 프로그램으로 생각할 정도로 가장 잘 알려진 기능입니다.
뉴스레터작성, 자동응답기, 자동화이메일링기능, 블로그 알람기능, 예약발송기능, SMTP 트리거 메일 기능이 있습니다.
겟리스폰스 마케팅에서 이메일 기능이 가장 기본입니다. 이 기능만 잘 배워도 전체 50%이상을 활용한다고 봐야 합니다.
겟리스폰스 이메일 제작기능은 드래그앤드랍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요소별 조합을 통해서 이메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 없이도 수준급의 뉴스레터 혹은 프로모션 안내 메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레이아웃과 섹션을 사용해서 드래그앤드랍 방식으로 메일을 작성합니다.
💡 에디터가 잘 구성되어 있어 설정 및 일정관리가 간편합니다.
💡 데스크탑 및 모바일 버전으로 디자인을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IF와 스톡사진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뉴스레터 기능은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템플릿들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높은 수준의 뉴스레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겟리스폰스 마케팅을 잘하는 사람들은 정말 다양한 유형의 메세지를 각각의 컨셉에 맞게 제작을 합니다.
타겟팅과 메일 내용도 중요하지만 받아드리는 주체가 ‘사람’이라서 좋은 감정을 주는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겟리스폰스 마케팅 의 다양한 템플릿

웹폰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디자이너가 만든 폼보다는 약간 어색할 수는 있지만, 사용성이 매우 편하기 때문에 아래처럼 괜찮은 퀄리티의 이메일 작업이 가능합니다.

테스트로 메일 작성해서 발송했더니 약 1분 만에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늦지 않게 잘 도착합니다.

겟리스폰트 이메일 마케팅 결과값
이메일 반응속도는 매우 빠른 편입니다.

영어로 구성되어 있지만, 국내 뉴스레터 폼들과 비교해서 많이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UX/UI가 직관적입니다.
기존 해외 Saas를 쓰시던 분들은 아마 쉽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이메일 뉴스레터 발송하기

a. 주소록정리

겟리스폰스 마케팅 주소록
주소록을 설계하는 것이 앞으로 작업에 편리합니다.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송하기 위해서는 1차 적으로 주소록에 DB가 있어야 합니다.
좌측 상단 메뉴를 살펴보면 Contacts를 눌러봅니다. 주소록이 있어야 당연히 뉴스레터 발송이 가능합니다.
최초에는 아이디를 만든 본인의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뉴스레터를 받는 사람들은 500명까지는 무료입니다.

이메일 주소는 1개씩 입력하기, 외부문서를 통해서 대량등록, 캠페인을 통한 확보가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활용하면 됩니다.

메일 리스트 셋팅 화면
아웃룩에서 보던 메일 그룹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메일 리스트”를 구분해줘야 합니다.
메일 리스트에 따라서 별도의 셋팅값을 넣을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메일 주소록에 보유하고 있던 메일 주소를 넣었다면, 이제 메일 작성을 시작하겠습니다.

b. 메일작성하기

주소록(Contracts) 옆에 있는 ‘Email marketing’ 메뉴를 클릭합니다.

겟리스폰스 마케팅 메뉴들은 상당히 직관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Create newsletter’ 메뉴를 찾아서 클릭하겠습니다

뉴스레터 작성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뉴스레터 작성메뉴가 나옵니다.
작성은 직관적인 UI로 구성되어 있어서 크게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 별로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자세한 설명을 담았습니다.

국내 뉴스레터 솔루션 스티비를 보면서 쉬운 UI와 기능 설명 다양한 템플릿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겟리스폰스는 국내 솔루션도 아닌데 전체적인 대시보드나 이메일을 작성하는 편리함이 더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영어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더 편리함을 느낄적으로 직관적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C. 통계기능

뉴스레터 발송 후 오픈 및 도달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핵심적인 6개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보고서를 작성할 때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이 페이지를 스크린샷해서 전달해도 충분히 의사 전달이 될 만큼 통계 페이지는 간단 명료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겟리스폰스 마케팅 중에서 이메일 마케팅과정을 살펴봤습니다.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뉴스레터 작성 발송까지 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